헤어져서 너무 힘들 때 극복할 수 있는 방법
직장생활, 가족 관계뿐만 아니라 가장 중요한 관계 중 하나가 연인과의 이별로 인한 어려움일 것입니다. 실연으로 인한 정신적인 괴로움은 쉽게 벗어나기 힘든데 그걸 이겨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헤어져서 힘들 때 방법 1. 나를 소중히 하라
연인과 헤어지고 나면 아직도 상대방이 내 삶에 남아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같이 갔던 곳이나 같이 먹은 음식 등을 항상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괴로워하는 시간은 몇 달이 될 수도 있고 몇 년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아무것도 손에 잡히지 않게 되고 매일 밤이 불면으로 쉽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나만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책을 읽고 즐거운 영화를 보고 혼자 멀리 떠나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나 자신을 소중히 하면서 지나간 연인에 대한 괴로운 마음을 지워버리는 것입니다.
헤어져서 힘들 때 방법 2. 새로운 사람 찾기
실연으로 힘든 마음이 들면 새로운 사람으로 그 빈자리를 대체하는 것도 좋습니다. 다른 사람이 빈자리를 채워주면 허전함을 적게 느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방법은 소개팅, 미팅, 모임 참여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내 이상형의 새로운 사람을 만나면 헤어짐의 아픔을 잊기도 쉽습니다. 예전 애인을 생각하는 게 아니라 내 옆에 있는 새로운 사람으로 그 아픔을 치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