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로 인해 고통받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나이 든 남성만 탈모가 생긴다고 여겨졌던 예전과는 많이 달라진 양상입니다. 20-30대 젊은 사람들, 특히 남녀 구분 없이 탈모가 오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6가지를 소개할 예정이니, 아래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은 기본입니다. 탈모 증상이 있는 사람이라면 먹어야 할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6가지

꼭 먹어야 할 음식은 녹색이나 황색 채소, 과일, 해산물, 콩 등입니다. 피해야 할 음식은 술, 커피, 인스턴트 음식, 맵고 짠 음식 등입니다. 영양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탈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녹차

녹차는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음료 중에 하나입니다. 녹차는 생산할 때 발효되지 않아서 차 안에 들어있는 자연 화합물을 더 많이 유지합니다.

 

녹차에는 체중 감소, 심장 건강, 뇌 건강과 연관돼 있는 1차 식물성 화학 물질인 EGCG가 들어있습니다. EGCG는 DHT로 인한 탈모로부터 모낭을 보호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코코넛의 씨나 열매 부분을 짜면 나옵니다. 높은 온도에서도 견딜 수 있어서 요리로도 많이 쓰이죠. 미용, 피부관리, 헤어 관리 등 여러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간체인 트리글리세리드(MCT)의 지방 함량이 높고, 시험관 및 동물 연구를 진행한 결과 DHT 생산을 차단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인간에게도 효과가 있는지 임상 연구가 많이 필요한 단계입니다. 양파 외에도 케르세틴이 풍부한 것으로는 아스파라거스, 시금치, 케일, 사과 등이 있습니다.

 

 

양파

양파는 볶을수록 단 맛이 많이 나오며 요리의 풍미를 올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양파는 열량이 높지 않지만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케르세틴이 풍부한 채소입니다. 케르세틴은 산화 스트레스를 줄임으로써 테스토스테론에서 DHT가 만들어지는 것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강황

강황은 요리에 주로 쓰이는 허브로, 건강에 관심 많은 사람들이 보통 분말로 추출해서 사용합니다.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을 줄이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고, 운동 회복력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강황에 있는 고농도 활성 화합물과 연관이 있습니다. 커큐민이 알파-5 환원효소의 작용을 차단해서 DHT 수치를 낮춘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호박씨

호박에는 철, 아연, 마그네슘, 항산화제가 풍부한 수백 개의 영양성분이 들어있습니다. 호박씨 기름은 남성의 모발 성장을 촉진시킬 수 있는데요.

 

남성 탈모 환자를 대상으로 24주 동안 진행된 연구에서 매일 400mg의 호박씨유 보조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서 훨씬 많은 모발 성장이 나타났습니다. 호박씨유가 테스토스테론으로부터 DHT 생성을 억제하는 능력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에다마메 콩

에다마메 콩은 일식집에 가면 식전 안주로 주는 녹색 콩입니다. 단백질이 풍부해서 밭에서 나는 고기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에다마메 콩에는 단백질과 섬유질이 들어있고, 이소플라본이 있어서 DHT 수치를 낮출 수 있는 식물성 화합물입니다. 요즘엔 신선 상태와 냉동 상태 모두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에다마메 콩에는 단백질과 섬유질이 들어있고, 이소플라본이 있어서 DHT 수치를 낮출 수 있는 식물성 화합물입니다. 요즘엔 신선 상태와 냉동 상태 모두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마무리

탈모에 좋은 음식 6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많은 음식에는 DHT 수치를 낮춰줄 가능성이 있는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음식으로 탈모가 완벽하게 예방되지는 않습니다. 탈모가 생기면 적절한 치료를 병행해주기 위해서 전문가와 함께 잠재적인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결을 위해서 탈모에 좋은 영양제도 많이 찾게 됩니다. 특히 탈모에 좋은 약들은 여러 가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반드시 이러한 요소들을 주의 깊게 알아두셔야 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건강] - 비트차 효능 5가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