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적인 만남이라고 착각하는 잘못된 생각
운명의 상대를 만나는 행복한 상상을 누구나 하고 있습니다. 눈 앞에 운명적인 만남이라고 생각할 만한 이성 상대를 만났을 때 몇 가지 특징만을 가지고 판단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이상형에 해당하는 몇 가지 행동 패턴이나 외모로 나타나는 특성을 항상 카테고리 화해서 사람을 파악합니다. 그러나 이 행동들이 100% 옳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렇다면 왜 이런 오인을 하는 상황이 벌어질까요?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외모와 성격을 잘못 봤을 때
사람을 판단할 때 외모와 행동 습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 같은 특징은 상대의 내면보다는 겉으로 드러나는 특징에 대해 호감을 갖게 되고 겉모습에 끌리게 되는 것입니다. 결혼한 사람들의 말에 따르면 몇십 년 동안 같이 살 운명의 상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외모도 아니고 성격도 아니라고 했습니다. 삶을 대하는 가치관이 일치하느냐가 가장 중요한 운명적인 요소라고 합니다. 세월이 지나고 늙어가면 얼굴에 주름도 생기고 젊었을 때의 외모가 유지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또한 삶을 살아가면서 여러 사건을 겪으면서 성격 역시 변하기 마련입니다.
2. 만남을 오래 지속하지 못하는 사람일 때
운명적인 상대에 딱 맞는 조건을 갖춘 사람을 만났다고 가정해봅시다. 모든 조건이 완벽하더라도 상대방이 만남을 쉽게 생각하고 만남과 헤어짐을 자주 반복하는 사람일 경우라면 운명적인 상대로 보기 어려울 것입니다. 인연이라는 것은 항상 상대방에게 진심을 다해서 만남 자체를 소중히 하면서 다져나가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연애를 단순히 그 시점을 지나치는데 이용하려는 사람도 적지 않습니다. 이런 사람을 잘 거르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역학을 합니다.
3. 뭐든지 옳다고만 하는 사람일 때
생각하는 것이 비슷하고 항상 나에게 동의해주는 사람을 운명적인 상대로 생각할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잘 판단해야 할 오류가 숨어있습니다. 상대방이 자신의 생각을 하나도 얘기하지 않고 뭐든지 나에게 맞춰주려고만 한다면 그것은 올바른 연인의 관계가 아닐 수 있습니다. 때로는 쓴소리도 해주는 관계야말로 더 좋은 관계로 발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주변에 아첨꾼만 많은 사람이 성공하기 힘든 것과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3가지 주요한 특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운명의 상대로 확신하고 더 깊은 관계로 발전할 것을 고민할 때 잘 생각해봐야 할 특징들입니다. 인생은 실전이고 한번 선택한 것은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현명하고 신중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운명적인 사람을 진짜 내 운명으로 만들려면 더 많은 고민과 인내가 필요한 것입니다.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나보면서 진짜 나와 맞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알아가는 시간도 필요할 것입니다. 올바른 가치관을 공유하고 평생을 함께해도 그 가치관이 흔들리지 않을 만한 사람을 잘 찾아보세요. 또한 내 판단에 올바른 나침반이 되어줄 수 있는 사람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 판단력이 흐려질 때 항상 올바른 조언을 해줄 수 있는 사람이 바로 당신의 운명적인 상대가 될 것입니다.